-
영암군장애인종합복지관은 개관 20주년을 맞아 지난 6월 26일(목요일), 복지관 대강당에서 기념식을 성황리에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지역주민과 이용인, 관계기관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 복지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향후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습니다.
기념식은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1부에서는 지역사회의 장애인식 개선을 위해 실시한 ‘장애인식개선 공모전’의 시상식이 진행되어 수상자들에게 감사와 축하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어 2부에서는 ‘영다락방 군민복지아카데미’가 열려 우승희 영암군수, 류재민 총장,…
-
영암군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6월 찾아가는 반찬꾸러미 서비스를 진행하였습니다.찾아가는 반찬꾸러미 서비스를 지원하여 재가장애인들의 기본적인 밑반찬 문제를 해결하고, 올바른 식습관 유도와고른영양 성취 기회를 제공하여 재가장애인들에게 건강한 식생활을 유지할 수 있게 제공합니다.6월 찾아가는 반찬꾸러미는 6월10일(화), 6월 24일(화) 총 2회씩 제공하였습니다.이번 찾아가는 반찬꾸러미는 자원봉사단 ‘같이가영’과 동행하여 자원봉사자가 직접 재가장애인들이게 반찬꾸러미를 전달하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습니다.재가장애인들의 건강한 식생활을 유지하기…
-
영암군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재가복지서비스중 하나인 찾아가는 생일상지원을 진행하고 있습니다.이번 2025년 6월 20일(금) 생일이신 홍**님 생일상 지원하기 위해직접 자택에 방문하여 생일상을 진행하였습니다.찾아가는 생일상 진행을 통해 재가장애인의 고립감과 소외감을 해소하고,정서적 지지를 제공함으로써 사회적 관계 형성을 기여하였습니다.다시한번 생일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
“따뜻한 햇살이 가득한 날, 일상 밖의 작은 여행”영암군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재가장애인분들과함께 전라남도 진도군을 다녀왔습니다.이번 재가나들이는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고있는재가장애인들과 나들이를 통해사회성 향상 및 생활의 활력소를 제공하게 되었습니다.조선시대 남화의 대가였던 소치 허련 선생이 거처하며여생을 보냈던 '운림산방' 관람맑은 공기와 푸른 하늘 아래 펼쳐진 '진도명량농원' 체리 체험 진행하였습니다.영암군장애인종합복지관은 재가장애인 이용인들에게 더 많은 경험과 행복을 나눌 수 있도록다양한 재가복지서비스를 준비하겠습니다특별한 하…
-
지난 21일 우승의 기세를 이어, 6월 24일 열린 제3회 영암군수배 게이트볼대회에서도 2회 연속 우승이라는 놀라운 쾌거를 이루었습니다!연습에 최선을 다하고 서로를 응원하며 이룬 값진 결과에 큰 박수를 보냅니다.영암군장애인종합복지관 게이트볼팀의 열정과 패기에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멋진 활약의 순간을 갤러리에서 확인해보세요!
-
영암군장애인종합복지관 게이트볼팀이 2025 영암군 게이트볼 생활체육동호회리그에서 기분 좋은 우승을 거두었습니다!무더운 날씨 속에서도 집중력과 협동심으로 빛난 값진 결과였습니다.참가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도전은 계속됩니다!생생한 우승의 순간을 사진으로 함께하세요!
-
영암군장애인종합복지관은 이용인분들의 신체 건강 증진과 즐거운 여가 활동을 위해 ‘핑퐁핑퐁 탁구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경쾌한 공 소리와 함께 활기찬 에너지가 가득한 시간이 펼쳐졌습니다.탁구교실은 유산소 운동과 순발력 향상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즐거운 경쟁과 협동을 통해 자신감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6월 첫째 주 ‘핑퐁핑퐁 탁구교실 프로그램’의 생생한 현장을 사진으로 전해드립니다!